Scroll
닳아 없어진 연골로 인하여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불가능하고 약물치료나 물리치료를 하여도
치료 효과가 미비한 퇴행성 무릎 관절염 등에 인체에 해가 없는 소재로 제작된 인공관절로
바꿔주는 수술 치료 방법입니다.
관절 전체를 새로운 인공관절로 바꿔주는 전치환술, 일부 손상된 부분만 바꿔주는 반치환술,
전치환술이나 반치환술 후 인공관절의 수명이 다하거나 염증이 생기거나 인대 등의
문제로 인하여 불안정성이 심할 때 시행하는 재치환술이 있습니다.
맞춤형 수술
맞춤형 수술
환자 개개인 맞춤형 수술이 가능하며 심한 통증이 사라지고 다리 모양이 반듯해집니다.
고령으로 인한 질병
고령으로 인한 질병
고령으로 고혈압, 당뇨병 등 다른 동반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시술이 가능합니다.
인대 교정
인대 교정
정상 관절과 같이 운동성이 향상되고, 골 손실이나 수축된 인대도 교정됩니다.
무릎 인공관절 전치환술 - 인공관절 전치환술은 관절염이 심한 관절을 금속과 특수 플라스틱 등으로 바꾸어 주는 것을 말합니다. 인공관절 전치환술을 하는 가장 큰 목적은 관절염으로 관절이 아파서 잘 걷지 못할 때 아프지 않게 걸을 수 있게 하고, 관절의 모양이 비틀어져서 걷기가 불편하거나 뻗정다리처럼 관절이 굳어진 경우에 일상생활을 좀 더 편하게 하기 위하여 시행합니다.
무릎 인공관절 부분치환술 - 전통적으로 좌식 생활을 해온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에는 무릎에 퇴행성 관절염이 생기면 O자형 변형이 많은데 이로 인해 무릎관절 안쪽의 연골이 바깥쪽에 비해 빨리 닳게 됩니다. 이렇게 퇴행성 관절염이 무릎의 한 부분에 국한되어 있을 때 손상된 그 부분만을 인공 관절로 수술을 해주는 것이 부분치환술이라고 합니다.
무릎 인공관절 재치환술 - 인공관절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밀착시켜놓은 인공관절과 뼈 사이에 간격이 생기게 됩니다. 쉽게 말하면 느슨해지는 것입니다. 이럴 경우 마찰력에 의해 생기는 부유물로 염증이 생기므로 재치환술을 하게 됩니다. 인공관절 수술 후에는 철저한 재활치료와 관리로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해야 합니다.